저는 어제 홀덤 게임을 하면서 3/4을 따는 대신 팟을 나눠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얼마나 멍청한지요? PLO에서 AA 대 다른 AA로 승부를 걸었고, 두 번째 보드의 리버에서 다른 카드로 투 페어를 뽑았습니다.
AAxx 대 AAxx에서 내가 스쿱을 당했을 때 얼마나 기분이 나빴는지 기억나서 딜러에게 내가 3/4를 가져가는 대신 팟을 나눠 가질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허락했고, 그래서 그렇게 했습니다.
오늘은 홀덤 플레이를 제대로 할 용기가 없는 바보 같은 기분이 들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입니다.
우선 실제로 홀덤 대회에서는 일어나기 힘든 매우 드문 상황입니다.
희박한 경험을 한 것에 대해서는 축하합니다. 모든 사람은 홀덤에 임하면서 이기기 위해 플레이를 합니다. 좋은 경험 법칙은 게임에서 그들이 당신을 대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로 사람들을 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홀덤 규칙의 변칙성으로 슬로우 롤을 하는 사람들은 슬로우 롤을 당하게 되는 거예요. 이런 경우에는 거의 아무도 돈을 돌려주지 않을 거고, 아무도 돈을 돌려받을 것을 기대하지 않아요.
하지만 회원님을 멍청하다고 부르지는 않을 겁니다. 단지 친절하려고 했을 뿐입니다. 당신이 상대방을 존중한다면, 그 또는 그녀가 규칙 내에서 공정하게 플레이하고 싶어할 것이고, 그들이 지면 그들도 지는 것을 압니다. 당신이 지면 당신도 지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