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덤사이트 경기중 이 플랍이 나왔는데, 제가 올인을 해야 했는지 궁금해서 의견좀 여쭤보려고 합니다. 상황은 Hero는 BB로 440입니다. Villain은 약 310입니다.

프리플랍 :
Villain이 UTG를 12로 올립니다. 4명의 콜러. Hero는 KK가 있다는 것을 기쁘게 알아채고 110으로 올립니다.

빌런은 히어로가 차분하게 허공을 응시하는 동안 30~60초 동안 생각한다. 그는 심지어 우리 히어로가 좋은 패를 가졌는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실패:
AJ-10 레인보우 같아요. 히어로는 그 플랍에 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약 10초 동안 생각하고 상대가 JJ, QQ 또는 KK를 가지고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이거 올인을 했어야 맞는건가요?

답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홀덤사이트의 경기 특성상 상대의 얼굴을 모르고 플레이를 해야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레이즈보다 9배 더 베팅해서 80달러 정도까지 올린 잘못된 움직임을 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최대 70달러로 리레이즈했다고 가정), 나는 이 플랍에서 팟의 5/8에 가까운 금액(3/4보다 약간 적음)에 베팅할 것입니다. 70 + 70 + 12 + 12 + 12 + 12 = 188(팟의 크기, 히어로는 370, 상대는 이 시점에서 240를 가짐). 히어로가 120 정도 베팅했다면 팟의 3/4보다 약간 적고 동시에 빌런의 스택 절반이며 우리는 공격 라인을 유지합니다. 이 시점에서 히어로는 상대의 무서운 보드에서 지금 당장 결정을 내리도록 강요합니다. 상대는 지금 올인하거나 포기할 수 있습니다(콜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이제 그는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영웅은 AA, JJ 또는 AK를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가 AQ를 가지고 있더라도 어쨌든 어려운 결정입니다. 그가 몬스터를 플랍했다면 그는 분명히 올인하고 영웅은 쉬운 폴드로 약간의 돈을 절약합니다.

체크는 옵션이 아니므로 올인해야 하지만, 사이트상의 홀덤 플레이어는기동을 위해 자신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