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텍사스 홀덤 초보이지만, 대회를 보다가 궁굼한 것이 생겼습니다. 선수들이 보통 20~40% 정도 폴드합니다. 대개는 프리플랍에서 레이즈하는 사람이 적고, 운이 좋으면 빅 블라인드를 한 개 내는 게 가치가 있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를 보면 대부분 플레이어가 처음에 폴드하고, 보통 2명 정도의 플레이어는 폴드하지 않더라고요. 초보자가 프리플랍에서 충분히 레이즈하지 않아서 좋은 플랍을 얻을 기회를 위해 적은 금액을 내는 게 가치가 있는 걸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이걸 이용하시나요? 좋은 핸드로 프리플랍에서 너무 높게 레이즈하면 대부분 플레이어가 폴드할 것 같고, 테이블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프리플랍에서 거의 레이즈하지 않는다면, 운을 시험하기 위해 콜하는 게 여전히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봐도 봐도 너무 어렵고 정답이 없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입니다.

우선, 건전한 텍사스 홀덤 전략의 기초는 강력한 범위의 핸드를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우선, 어떤 핸드를 플레이할지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작 핸드의 대략 가장 좋은 20%~30%를 플레이하고 나머지는 그냥 포기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어떤 핸드를 플레이할지는 정확히 당신의 포지션에 달려 있습니다. 포지션이 빠를수록 더 선택해야 합니다. 아직 행동하지 않은 사람이 강한 핸드를 가질 위험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이제 양질의 핸드로만 플레이하도록 제한했으니, 콜 대신 베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장기적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핸드가 있을 때는 큰 팟을 이기고 싶어 합니다. 큰 팟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일찍부터 팟을 쌓는 것입니다. 플랍을 보기 위해 작은 가격을 지불하고 행운을 빌었다고 말합니다. 문제는 플랍 전에 콜한 후에 마침내 불가능한 투페어나 그 이상을 맞혔을 때, 상대방에게서 많은 돈을 뽑아낼 수 있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당연히 팟이 작을 때 큰 베팅을 콜하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림프 대신 베팅하는 두 번째 이유는 상대방이 넓은 범위로 콜하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가질 수 있는 많은 상대방과 플레이하는 것은 더 명확하게 정의된 범위를 가진 한두 명과 플레이하는 것보다 무한히 더 어렵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당신의 핸드를 위장하는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항상 림프 하지는 않지만, 가끔 오픈 레이즈를 할 것인가요? 이론적으로, 오픈 림프 범위와 오픈 레이징 범위 프리플랍을 모두 균형 있게 가질 수 있어서, 상대방이 당신이 매우 강한 핸드인지 중간 정도의 강한 핸드인지 알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매우 어렵고, 할 수 있다 하더라도 그럴 만한 가치는 없을 것입니다. 오픈 림프와 오픈 레이즈를 모두 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어느 쪽이든 매우 투명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 번째 이유는 블라인드 스틸링입니다. 림프로 오픈하면 빅 블라인드는 항상 플랍을 볼 수 있고, 따라서 그렇지 않았다면 폴드했을 핸드를 개선할 수 있는 무료 기회를 얻습니다. 그들에게 무료 기회를 주지 마세요! 플레이할 만한 핸드가 있다면 베팅하세요! 그리고 그들이 행운을 잡을 기회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하세요.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걱정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프리플랍에서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는데도 너무 높은 베팅을 하면 대부분 플레이어가 잡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