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홀덤 경기 중 궁금한 내용인데요. 상황은 4k/8k에 있고 프리플랍에 있습니다. 플레이어 A: SB가 4k를 넣었습니다. 플레이어 B: BB이고 2k로 올인합니다. 플레이어 C: 2500으로 올인합니다. 플레이어 D: 들어갔고 8k를 넣었습니다. 플레이어 A: SB는 누구이고 4k를 더 추가하고 싶지 않아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딜러는 플레이어 D에게 플레이어 C의 가장 큰 올인인 2500에 맞춰 5.5k를 다시 가져가라고 말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양쪽 팟에 포기한 SB의 4k를 올바르게 분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답변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실제로 세 가지의 포인트가 있습니다.
모두가 이길 수 있는 메인 팟(포기하지 않는 한)
사이드 팟 A에는 플레이어 1, 3, 4(BB를 제외한 모든 사람)가 참여합니다.
사이드 팟 B는 플레이어 1(SB)과 플레이어 4 사이에만 적용됩니다.
플레이어 b(BB)가 가장 짧은 스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BB의 올인 2K에 의해 결정되는 메인 팟은 팟에 있던 다른 모든 플레이어 (SB인 플레이어 a 포함)의 동일한 금액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이 팟은 총 8K입니다.
사이드 팟 A는 남은 칩 중에서 가장 적은 칩을 가진 플레이어의 스택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기서는 플레이어 3이 0.5K를 남겼습니다(이미 메인 팟에 2K를 넣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 1과 플레이어 4는 각각 0.5K를 사이드 팟 A에 넣었고, 따라서 1.5K가 됩니다.
그러면 플레이어 a(SB)과 플레이어 d는 사이드 팟 B를 가지게 되는데, 이는 플레이어 1의 베팅(또는 이 경우 그의 SB) 4K의 남은 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는 메인 팟에 2K를 넣고 사이드 팟 A에 0.5K를 넣었으므로 남은 1.5K는 사이드 팟 B로 들어갑니다.
플레이어 a가 포기하면 사이드 팟 B는 즉시 플레이어 4에게 돌아갑니다.
짧게 정리 요약하면 SB가 포기하면 플레이어 4는 SB의 베팅 금액 중 1.5K를 가져갑니다. 사이드 팟 A(BB 제외)의 총가치는 1.5K입니다. 나머지 8K는 포기한 SB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B의 원래 4K 중 1.5K는 플레이어 4에게 돌아갑니다. 2K는 메인 팟(BB가 이길 수 있는 팟)으로 돌아갑니다.